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I40 1.7 디젤 시승
    자동차 2012. 1. 5. 21:09
    반응형

    일단 디자인에 대해서는 곤충룩이라고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그래도 수많은 곤충(?)중에 제일 나은 디자인으로 보인다


    역시 햇치백 스타일의 약간 길다랗게 보인다
    그덕에 넓은 트렁크 공간과 뒷좌석도 충분히 넗다 (휠베이스가 쏘나타 보다 짧은데 그래도 내부 공간은 쏘나타 수준)
     


    영하 7 도에 첨에 출발을 하니 연비 5로 시작(ㅜ.ㅜ)
    신호란 신호는 다 받으면서 몇키로 뛰니깐 그래도 11.8까지 평균연비가 올라온다.. 문제는 마지막에 주차장 5층까지 삥삥 돌면서 올라가니 마지막 연비는 11.2
    신호 다 걸리면서 달린걸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연비(날씨 춥고 신호 다 걸렸으니 최악의 연비가 나온것 같은데 11.2, 11.8 이면 매우 훌륭)
    추운 날씨 탓에 약간의 소음이 있었으나 예열이 완료되고 나니 일상적인 디젤 수준( 모하비와 비슷한 소음 수준 ) 

    주행 성능은 일상 주행에서는 에코 모드를 켰음에도 불구하고 힘이 모자란다는 느낌은 없다(물론 연비운전 모드로)
    주행 성능도 만족스럽다
    문제는 쏘나타를 능가하는 가격

     
    디젤 모델은 어댑티브 HID 헤드램프, 유로 패키지, 통풍 시트가 없는 이유는?
    결정적으로 다른건 안아쉬운데 통풍 시트는 너무 아쉽다
     
    모던에 네비게이션 Convenience Package 넣으면 32,250,000
    파노라마 선루프 포함하면(파선 하면 무게가 더 나가서 연비가 떨어진다는 설이 (썰임) 그리고 고장문제도 가끔)
    33,450,000
    음 비싸다 대충 3천500은 깨질듯
    그래도 제대로 공인연비 18만 나와준다면 사고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