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차량은 어떤 차량으로?
    자동차 2012. 1. 3. 00:31
    반응형

    현재 타고 있는 차량 모하비
    대한민국 최고 차량을 타고 있으면서 무슨... 이라고 말씀하시는 분이 계시지만
    거의 90%이상 홀로 타고 다니면서 연비 별로 않좋고 덩치 큰 이녀석을 몰고 다니는 것은 폼잡는 것 말고는 의미가 없어 보여 이제는 실용(?)적이면서 (사실은 연비 좋고) 디자인도 좋고 가족들과 여행다니기도 좋은차량(너무 많이 바라나?)을 고려


    실은 더 연비좋은 차량을 바라고 여러가지로 고려하다가


    눈에 들어온 폭스바겐 제타 1.6 블루모션 
    연비좋고 트렁크 크고 실용적인... 문제점으로는 역시 외제차, A/S 문제 비싼 수리비 등등
    결정적으로 편의사양이 국산차량에 비해 많이 딸리는 단점이 있다
    타어어 역시 여름에는 좋으나 겨울에는 거의 미끄럼 수준이라는 설이..
    문제는 사고 싶어도 차량 출고가 늦어 살수가 없다 



    연비 18에 달하는 폭스바겐 티구안
    제타나 티구안은 아무래도 모하비에 비하면 실내공간이 너무 좁다 그래도 티구안은 좀 낫긴 하지만 일단 외제차의 아쉬움은 그대로 남는다
     


    결국 하이브리드로 눈을 돌린다

    프리우스 실연비 최고 
    성능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보이지만 정말 현존하는 최고의 연비
    동호회를 보니 약간의 사고에도 역시 쎈 수리비, 썩 훌륭하지 않은 A/S 그리고 호환되지 않는 부품...
    외제차는 아직 무리인가
    결정적으로 디자인이 나를 만족시키지는 못한다 아쉽다



    멋진 디자인의 K5 하이브리드


    약간은 아쉽지만 쏘나타 하이브리드 


    국산 자동차로서의 강점이 있다 하지만 실연비가 그리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실제 동호회를 살펴 봐도 극한의 연비주행을 해도 공인연비가 나오기 힘들고 일상 주행에서는 15-16 정도
    시내주행이 12 정도 나온다는 말에 포기
    그정도 연비를 위해 비싼 하이브리드를 사기에는 아직 시기상조 ㅠㅠ


    디자인 아직 판단하기는 무리지만 I40
    놀랍게도 디젤 1.7 연비 18
    1.7 디젤엔진이 밸런스가 맞지 않다고 말들이 있긴 하지만 요즘은 다운사이징 추세
    연비나 주행성능은 대체적으로 괜찮다는 이야기가 많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확갈라지는 디자인
    트렁크나 뒷좌석 공간이 쏘나타보다 낫다는 이야기들
    실제 연비도 디젤차 특성상 고속도로 주행시 20이 넘어가고 시내주행시도 극악의 주행이 아니면 15 이상이 나오므로 연비면에서 만족
    아쉬운점이 있다면 ISG 미 장착.. 이 어중간함을 또 보여준다
    2012년 초기에 I40 세단이 나오면서 ISG가 장착이 된다고 한다
    일단 시승한번 해보고 세단을 기다려 봐야겠군 



    PS : 모하비에 ISG를 장착하고 그냥 타? (그래도 연비향샹은 별로일듯)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